









과일에는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등 무수히 많은 영양소가 함유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우리 몸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등등 다양한 색의 과일들은 각각 담겨있는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에 매일 다른 색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일주일 동안 먹을 수 있는 무지갯빛 과일을 소개합니다.
월요일엔 월요병을 이겨내는 빨간색 과일 사과!
사과는 피로의 원인으로 불리는 젖산을 감소하고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사과라는 말이 있듯, 월요일 아침 사과를 섭취하면 피로 없는 하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화요일엔 화사하게 웃을 수 있게 해주는 주황색 과일 귤!
겨울 과일 중의 왕!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수용성으로 이루어져 겨울에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상큼 달곰한 귤이 화사하게 웃는 화요일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수요일엔 활력을 주는 노란색 과일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포도당은 에너지로 바뀌어 우리 몸의 활력을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팩틴 이라는 영양소가 우리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바나나 하나로 활력 넘치는 하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목요일엔 시력 보호를 위한 초록색 과일 키위!
키위는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의 함량이 높아 시력을 보호합니다. 목요일의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후 키위 하나로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엔 불타는 금요일을 위한 파란색 과일 오디
오디에는 철분이 있어 기운을 나게 하고 체력을 보충시켜주는 과일입니다.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기 위한 준비로 매주 금요일 오디를 섭취한다면 누구보다 신나는 불금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토요일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남색 과일 블루베리
드디어 찾아온 주말! 블루베리는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에는 당과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함유돼 블루베리를 갈아 주스나 브런치에 곁들여 먹으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엔 안정을 위한 보라색과일 포도
포도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돼 우리 몸에 쌓여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포도를 섭취하며 한 주의 마무리를 한다면 기분 좋은 일요일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