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153방문요양센터

오늘보다 내일이 더 즐거운 날이 되도록 우리 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고객지원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여름철 건강 지켜줄 슈퍼푸드 8
관리자 조회수:323
2020-07-02 14:31:52
 

여름철 건강 지켜줄 슈퍼푸드 8

 

2020.06.22. 10:30

[사진=JV_I017/gettyimagebank]

 

장마와 무더위가 이어질 여름입니다. 이렇게 덥고 습한 여름을 잘 보내려면 먹는 음식이 중요하죠. 땀이 나고, 쉽게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는 체력 보강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보양식을 먹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와 함께 여름에 많이 나오는 제철 과일, 채소를 먹으면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하면서 각종 질환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타임닷컴’ 등이 소개한 여름철 슈퍼푸드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블루베리

 

[사진=serezniy/gettyimagebank]

 

블루베리에는 섬유질, 비타민C, 항암 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기억력 향상에도 좋다고 하는군요.


2. 시금치
 

[사진=Liudmyla Chuhunova/gettyimagebank]

 

항산화항염증 물질, 그리고 비타민 성분들이 들어 있어 시력을 향상시켜 주고, 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3. 수박
 

[사진=IM_food02/gettyimagebank]

 

최고의 여름 과일 중 하나입니다. 수박은 당분은 낮으면서 비타민AC가 풍부합니다.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영양소가 많은 최고의 여름 음식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혈압을 낮춰주고 심혈관질환을 예방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양파
 

[사진=Ballun/gettyimagebank]

 

양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는 반면, 열량은 100g 36칼로리불과합니다.

열량이 낮고 지방도 거의 없는 대신 식이섬유는 풍부해 소화 작용 다이어트 좋죠. 연구에 따르면, 양파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은 돌연변이 물질을 퇴치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알리신이 간세포에 있는 환원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생성을 떨어뜨린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여기에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며,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키위
 

[사진=banusevim/gettyimagebank]

 

달콤한 맛을 주면서도 당분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같은 양의 바나나보다 칼륨은 더 많이 함유하면서 당분과 열량은 낮죠. 중간 크기 키위에는 당분이 단지 7g만 들어 있을 뿐입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6. 아스파라거스
 

[사진=Michał Chodyra/gettyimagebank]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 응고에 중요한 비타민K의 보고입니다. 또 항산화 물질도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심장질환과 당뇨병, 암 예방 좋습니다.


7. 체리
 

[사진=Sedaeva/gettyimagebank]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짙은 빨간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이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항염증 효능을 갖도록 해줍니다. 아스피린보다 체리가 진통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8. 콜리플라워
 

[사진=anna1311/gettyimagebank]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도 들어 있지만 무엇보다 항암 물질들과 글루코시놀레이츠를 섭취하기 위해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물질들 때문에 향이 자극적이지만 발암물질에 위와 폐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유방암이나 자궁암 등의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593832&memberNo=6289885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