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153방문요양센터

오늘보다 내일이 더 즐거운 날이 되도록 우리 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고객지원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방광 건강에 좋은 식품 8가지
관리자 조회수:324
2021-04-20 09:01:39
 

방광 건강에 좋은 식품 8가지

 
코메디닷컴님의 프로필 사진

코메디닷컴

 

5만 팔로워

2021.02.01. 10:3046,719 읽음

 
 
 
 
[사진=Pikovit44/gettyimagesbank]

방광은 소변의 저장과 배출을 담당하는 속이 빈 주머니 같은 근육기관입니다. 방광의 주요 기능은 소변을 저장하고 배출하는 것이죠.

이런 방광 건강이 나빠지면 신경인성 방광방광누공, 방광파열방광게실방광염방광결석방광암 등의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먹은 음식 중에는 방광을 자극하는 것도 있고 진정시키는 것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감귤류 과일커피인공 감미료 등은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이와 관련해 ‘유롤로지헬스닷오알지’가 방광 건강에 좋은 식품 9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사진=kolesnikovserg/gettyimagesbank]

9~11월이 제철인 배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배는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은 과일이죠. 배에는 비타민칼륨칼슘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2. 바나나

[사진=OLEKSANDR PEREPELYTSIA/gettyimagesbank]

바나나는 연중 쉽게 구해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입니다. 바나나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시리얼의 토핑이나 스무디에 넣어서 먹으면 풍미를 더하죠. 바나바에는 베타카로틴비타민칼륨칼슘 등이 들어있습니다.


3. 그린 빈스

[사진=leafstock_JHJ/gettyimagesbank]

껍질콩, 깍지콩, 줄기콩으로도 불리는 그린 빈스는 긴 콩깍지를 그대로 요리해 먹는 채소를 말합니다. 그린 빈스 1인분의 열량은 31칼로리에 불과합니다. 그린 빈스는 비타민AB미네랄 및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4. 감자, 고구마

[사진=IBhansol/gettyimagesbank

감자와 고구마는 방광 친화적인 식품으로 꼽힙니다. 특히 감자와 고구마는 기온이 떨어질 때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감자에는 단백질당질비타민BCE아연엽산칼륨 등이 고구마에는 당질베타카로틴비타민AB, CE아연엽산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5. 살코기

[사진=artisteer/gettyimagesbank]

저지방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등 기름기가 거의 없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방광을 자극하지 않습니다.


6. 통곡물

[사진=marilyna/gettyimagesbank]

현미보리귀리통밀퀴노 등 통곡물은 혈당지수가 낮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7. 견과류

[사진=olgakr/gettyimagesbank]

아몬드캐슈넛호두 등 견과류에는 방광을 비롯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8. 달걀

[사진=liza5450/gettyimagesbank]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함유된 달걀은 방광에 거의 부담을 주지 않는 식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