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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비타민C가 풍부한 귤 효능 5가지!
2021-11-17 17:08:36
관리자 <> 조회수 40
 
 

비타민C가 풍부한 귤 효능 5가지!

 

헬스앤라이프

2021.11.15.

 
 
 
 

겨울에는 주로 제철 과일인 귤을 즐겨먹게 됩니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귤의 효능은 감기예방 이외에도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해 주고,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제대로 알고 먹으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 비타민C가 풍부한 귤 효능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귤 효능 5가지

 

1. 피부미용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텐데요. 비타민 성분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면서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주근깨, 잡티, 기미제거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피부 전반의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혈관질환 예방

 

꾸준하게 귤을 섭취해 준다면 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침착을 예방하여 뇌졸중, 고지혈증, 고혈압, 협심증, 심장병 등의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주어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변비 및 대장암 예방

 

귤을 먹을 때면 귤껍질에 붙어 있는 하얀 심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이 하얀 심지는 식이섬유 및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펙틴과 식이섬유로 인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다이어트 효과

 

100g39kcal로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낮은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식사 전 귤을 섭취할 경우 포만감으로 인해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귤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C는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수산성분에 의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100g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루 3개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감기예방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 겨울철 등에는 귤을 즐겨 섭취할 경우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귤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하게 만들고,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감기를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주기적인 귤 섭취를 통해 감기예방과 함께 신체 전반의 건강을 고루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귤은 그 밖에도 멀미 중화, 성장 및 두뇌 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의 여러가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섭취했을 때 몸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다만 섭취 시에는 귤에 붙어 있는 하얀 심지와 함께 섭취해야 온전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으니 꼭 함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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